저희 정암1리마을은 지난 2005년 천년고찰 낙산사까지 불태운 화마의 피해를 딪고 온마을 주민이 마을가꾸기에 나서
이제는 어느 마을 못지 않은 아름답고 즐거운 농촌휴양마을로 거듭나고 있습니다.

 

강원도 양양군 강현면 정암1리는 농촌휴양마을로 마을 앞 7번 국도 바로 앞에 정암해변이 있어 동해바다와 전원풍경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농촌휴양마을입니다.

 

감자밭과 논두렁의 시골풍경이 한적하고 아름다운 정암1리에는 시골풍 민박과 예쁜 펜션과 모텔 등 다양한 형태의 숙박시설이 있어 정암1리 마을탐방과 정암해변 물놀이시 이용하시기 좋습니다.

특히, 토종닭과 메밀국수 등의 향토 맛집은 물론 동해바다 보이는 레스토랑 등이 갖추어져 있으며, 주유소 등 각종 편의시설이 잘 갖추어져 있어 농촌 휴양마을로 손색이 없습니다.

 

야생에 자라는 참취의 씨를 받아 재배하는 자연산 참취 쌈채를 비롯하여 강원도 특산물 강원감자 등을 무농약 무화학비료로 키워내고 있습니다. 정암1리에서 무농약의 유기농 웰빙 농산물을 만나보세요.

 

정암1리가 농촌휴양마을임을 실감케하는 또하나의 이유는 설악권 여행지와 여행지를 연결하는 길목에 위치했다는 점입니다. 설악권을 여행하실 경우 영동고속도로를 빠져나와 낙산사를 지나면 바로 저희 정암1리 마을이며, 저희마을에서 좀더 가시면 물치항을 지나 설악산입구입니다.